본문 바로가기
홍자의애니음악/1980's

Cosmo Police 저스티 - Main Theme

by 홍자 2020. 11. 22.

이번 포스팅에선 '岡崎つぐお (오카자키 쯔구오)'의 코믹을 원작으로 한 1985년도 작품 '저스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죠, 우리나라에서도 명절 특선으로 '우주경찰 저스티'란 제목으로 방영을 해 줬던 작품이었는데 워낙에 소리 소문없이 방영이 되었었고, 스토리가 거의 연결이 되지 않을 정도의 무차별한 가위질로 인해 기억하시는 분이 거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우리나라는 그렇다 치고 일본에서도 매니악한 작품으로,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굉장히 드문데, 그 이유중에 하나가85년도 극장 공개 당시 본 작품과 동시상영으로 함께 극장에 걸렸던 작품이 바로 그 유명한 'AREA 88'이었습니다. 워낙에 임팩트가 큰 작품의 압도적인 인기에 가려져서 잊혀져 버린 비운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태생부터 비지니스적으로 파이가 더 큰 작품(AREA88)을 위해 브릿지 형식의 킬링 타임 용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컨셉을 모토로 제작이 되었던..조금 방향성이 애매했던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渡辺博也 (와타나베 히로야, 천공전기 슈라토 음악 및 수 많은 드라마 음악으로 유명함)'가 맡았던 음악, 특히 주제곡이 끝내주는 명곡이었는데, 작품과 함께 잊혀져 너무 안타깝네요. 그래서! 제가 참 좋아했던 '麻倉未稀'(아사쿠라 미키)의 보컬과 함께 잊혀져 버린 명곡을 다시 한번 네이버 블로그에서 소환하여 끄집어 내 보겠습니다. 즐겁게 감상 하십시오.

저스티와 아스타리스 사이에 존재 하는 아픈 기억의 과거를..

농락하는 악당들을 벌한다는 그 시절 특유의 단순 명료한 스토리..

<Main Theme : 孤独の戦士(ロンリ一.ハンタ一)>

노래 : 麻倉未稀 (아사쿠라 미키)

 

.

.

개인적으로 나이가 들어도 참~좋아하는 노래. (가끔 혼자 운전할때 들으면 차안이 노래방..ㅎ)

 

본가 Naver Blog '홍자의 보물상자' 2010년 10월 25일자 포스트를 복구한 것입니다.

 

▲Chrome 브라우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댓글